시편 108:  사람의 도움은 헛되나이다

시편 108: 사람의 도움은 헛되나이다

우리에게 도움을 주사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사람의 도움은 헛되나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용감히 행하리니 우리의 원수들을 밟으실 이는 바로 그분이시로다.    시편 108:12, 13

다윗왕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신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말에 귀기울이게 할  수 있는지.  우리가 직면한 내외적 전쟁을 어떻게 싸워야 이길 수 있는지 , 이미 싸웠고 이긴 왕의 기도를 통해 배운다.  그는 아침 일찍 하나님께 갔다.  매일 매일 갔다.

[시편 108]

1 (다윗의 노래 또는 시) 오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 영광으로 찬양을 드리리이다.

2 비파야, 하프야, 깰지어다. 나 자신도 일찍 깨리로다.

3 오 {주}여, 내가 백성들 가운데서 주를 찬양하고 민족들 가운데서 노래로 주를 찬양하리니

4 주의 긍휼은 커서 하늘들보다 높으며 주의 진리는 구름들에까지 미치나이다.

5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하늘들 위로 높여지시며 주의 영광이 온 땅 위로 높여지기 원하나이다.

6 이로써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가 구출되리니 주의 오른손으로 구원하시고 내게 응답하소서.

7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함 속에서 이르시되, 내가 기뻐하리라. 내가 세겜을 나누며 숙곳 골짜기를 측량하리라.

8 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가 내 것이며 또한 에브라임은 내 머리의 힘이요, 유다는 나의 법을 주는 자로다.

9 모압은 나의 씻는 그릇이라. 내가 에돔 위로 내 신을 던질 것이요, 블레셋을 누르고 개가를 부르리라, 하셨도다.

10 누가 나를 저 견고한 도시 안으로 데려갈까? 누가 나를 에돔 안으로 인도할까?

11 오 [하나님]이여, 우리를 내던지신 주께서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의 군대들과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겠나이까?

12 우리에게 도움을 주사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사람의 도움은 헛되나이다.

13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용감히 행하리니 우리의 원수들을 밟으실 이는 바로 그분이시로다.

You may also like

시편 144:  싸우는 방법

시편 144:  싸우는 방법

나를  낯선  자들의 손에서 빼내어 건지소서.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며 그들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시편 144:11

시편 119편과 하바드 대학의 공부벌레들

시편 119편과 하바드 대학의 공부벌레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나이다. 시편 119:105

시편 118: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할 수 있으리요?

시편 118: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할 수 있으리요?

주께서 내 편이시니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라.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할 수 있으리요? 시편 118:6

시편 117:  크고 영원한 그의 긍휼과 진리

시편 117:  크고 영원한 그의 긍휼과 진리

오 너희 모든 민족들아, 주 를 찬양하라. 너희 모든 백성들아, 그분을 찬양할지어다. 우리에게 베푸시는바 긍휼이 풍성하신 그분의 친절이 크고 주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