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44, 45: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여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땅의 모든 끝이여, 나를 바라보라. 그리하여 너희는 구원을 받을지어다. 나는  하나님이요,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느니라.  이사야 45:22

 

모든 도움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  밑을 내려다보거나 주변을 둘러보면 어둠과 악이 가득하다.   주께서 우리에게 반복학습시키시는 말씀.   정말 중요한 이사야서 45장 22절  “두려워하지 말라.  나를  바라보라.”  “나는 하나님이요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느니라.”   두려워하지 말라는 지시가 성경에 여러번  등장하는 걸보면, 우리에게 두려워할 상황이 닥치게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성경에서 얻게되는 이 정보가 중요하다.  하나님 외에 다른 것들은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고레스(Cyrus)에 대한 예언은 참 놀랍다.  그가 태어나기도 전에, 그의 이름을 알려주며 그를 통해 이스라엘을 해방시킨다고 미리 알려주신 하나님.  내 능력과 이해 밖에 존재하시는 하나님.  그래도 우리 앞에 증거물을 하나 하나  놓아주며  “괜찮다.  나 여기있다”라고  말하며 안심시켜주시는 참 좋은 하나님.    눈을 들어 그 분을 바라보자.

 

영어

This entry was posted in 구약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