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12 ’19 – Lev 27  구속(Redemption)

June 12 ’19 – Lev 27 구속(Redemption)

성서적인 의미의 용어로, 그리스도를 통해 인류를 죄악으로부터 건져내어 하느님의 은총 속에 있게 하려는 섭리적(

)인 행위.

구약에서는 헤브라이어의 gā’a1, pādāh로서 ‘용서’ ‘해방’ ‘화해’와 같은 뜻이다. 이 두 낱말은 재산·동물·인간의 법적인 자유가 금전 지불로써 본래의 소유주에게로 돌아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신약에서는 kipper가 주로 쓰였는데, 이 말은 종교적·제의적() 용어로서 ‘보상한다’ ‘되신다’는 뜻으로, 곧 ‘속죄()’를 가리킨다.


redeem, redemption

하나님께서 나의 죄값을 치루고 나를 사셨다.  I’ve been redeemed and I belong to the Lord.

나는 하나님께 속한 사람.  그러니 걱정하지 말자.  그 사실에 의존하며 살아가자.  나의 생명이 그 분 안에 있음으로.  반드시 책임져 주실 것을 믿는다.

You may also like

Teach me

Teach me

Lord teach me how to prayAs the way you taught birds to sing Make me gracefulike a bird who could...

반 고호와 단정한 옷깃의 신앙

반 고호와 단정한 옷깃의 신앙

반 고호의 그림을 보면, 혼란스러웠던 그의 내면을 반영하는 듯 하다. 그가 그린 그림에는 사람도 집도 나무도 길도 그리고 하늘까지도 흔들리고 있다. 

Wash Me

Wash Me

다이닝룸에 설치된 커튼봉이 커튼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져 내렸다. 남편이 앵커를 박고 고쳤는데 벽에 더 큰 손상을 입히며 다시 무너져 내렸다. 

내 젊은날의 우상

내 젊은날의 우상

오늘 아침 욥기 41장을 읽었다.  40장에서 하나님은, 자신이 창조하신 동물들을 하나하나 소개한 후, 41장에서 마지막으로 괴물에 대한 얘기를 들려준다.  처음에는 레비아단(Leviathan)이라는 바닷 속 괴물을 소개하다 후반부에서 그 것이 용, 즉 사탄으로 변한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