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에 대해

구원이란 무엇인가?

지옥이 아닌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뭘 해야 하는가?

천국과 지옥 중 선택하라 하면 지옥을 선택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구원은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어떻게 가는가?  사람들은 많은 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회에 출석해야 하고 돈을 내야하고 등등.  아닙니다. 예수를 믿으면 됩니다.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 즉 신이신 그가, 우리를 죽음과 지옥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오셔서 죽으셨음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지하여 왜 사는지, 죽으면 어디로 가는지 모를 때, 우리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경책을 통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미리 설명해주고 그 내용이 사실임을 증명해 주셨습니다. 그것이 예언과 예언의 성취입니다.

신의 아들인 예수가 왜 우리에게 와서 죽어야 했는지, 이는 단지 우리를 죽음과 지옥에서 구할 뿐 아니라 천국으로 데려가 영원히 함께하기 위해서 입니다.

십자가는 무서운 고문과 죽음의 도구입니다. 우리의 죄가 그만큼 중함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죄값과 십자가 죽음의 교환을 믿는 것이 기독교 신앙입니다.

왜 믿어야 하는가?

솔직히 우리가 직면한 문제는 죄가 아니라 죽음입니다. 그리고 죽은 후에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죄만이 문제라면 너도 나도 다 죄인인데 굳이 나만 잘못한 것처럼 인정할 이유가 없겠죠. 살인을 한 것도 아니고 나보다 더 심한 범죄자들도 수두룩한데.

우리 모두 크고 작은 죄를 지며 살다 죽으면 그 것으로 끝!  신앙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며 사는 듯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뭔가 불편한 것이 있으면 눈길을 다른 데로 돌려 피하듯이 자신의 죽음과도 눈을 마주치지 않고 살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나 원치 않아도 죽음의 시간은 찾아옵니다. 그 때가 언 제인지 아는 말기임 환자 같으면 뭔가 준비를 하려할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모릅니다. 죽음 뿐만 아니라 예수의 재림도 도적같이 일어난다고 성경에 써 있습니다.  

굿뉴스는 그 두려운 시간에 대처할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죽음과 지옥의 공포에서 해방시켜 줄 뿐만 아니라 천국에서의 행복한 영생을 약속하셨습니다. 이는 세상 사람들이 두 그룹으로 갈라짐을 의미합니다. 어느 날, 우리는 확실히 그리고 영원히 분리될 것입니다. 

이 말에 놀라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모든 자들이 그의 음성을 듣고 나올 때가 오고 있나니  선을 행한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들은 정죄의 부활로 나오리라.  요한복음 5:28-29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을 믿음은 그것이 우리의 죄값임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구원의 조건으로 요구된 것이 이 것이 전부입니다. 108번 큰 절을 할 필요도 없고 가진 돈을 교회에 다 갖다 바쳐야 되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교회에 출석해야 되는 것도 아닙니다. 

“썩어 없어지는 양식을 위해 수고하지 말고 영존하는 생명에 이르도록 항상 있는 그 양식을 위해 수고하라. 그것은 사람의 아들이 너희에게 주는 것이다.” 라고 하시자 사람들이  ”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리이까?”라고 물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를 너희가 믿는 것 이것이 곧 하나님의 일이니라.”  요한복음 6장 27-29

그 것이 다 인 것입니다.  우리에게 지워주신 짐은 그렇게나 가벼운 것입니다.  그 것도 힘들고 걸림돌이 되는 이유는 죄를 인정하는 부분이겠죠.  그러나 당신 혼자 죄인이라는 것도 아니고 인류 전체가 그렇다는 건데, 자존심이 크게 상할 이유가 있을까요? 

의사가 암 덩어리를 제거해주겠다 하는 거랑 똑 같은건데, 현실을 거부하고 수술을 거부하면 암이 온 몸에 퍼져서 죽게 되겠죠. 더구나 수술을 받으라는 것도 아니고 그냥 “나를 믿어라” 하시는 것 뿐인데. 우리를 만드신 창조주 이시니 믿어도 됩니다. 의사보다 더 능력있는 분입니다. 그 분의 의로움, 선하심, 진실한 사랑, 희생, 천국의 약속 등 좋은 걸 보고 쫓아가면 되는 겁니다. 같은 죄인인 저 같은 친구와 함께 손 붙잡고 가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16

 

This entry was posted in 블로그. Bookmark th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