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데전서 4장 – 성품과 교리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유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에 주의를 기울이리라 하시는데 이들은 위선으로 거짓말을 하며 자기 양심을 뜨거운 인두로 지진 자들이라. 디모데전서 4:1-2

믿는 자들 조차 미혹되는 마지막 때가 지금인 듯하다.  정신차리고 깨어 있지 않으면 속아넘어가기 쉬운 지금, 바울이 디모데에게 가르쳐준 대처 방법은 성품과 교리(sound doctrine)이다.

“하나님의 성품에 이르도록 스스로 훈련하라. 육체의 훈련은 유익이 적으나 하나님의 성품은 모든 일에 유익하며 현재의 생명과 다가올 생명의 약속을 지니고 있느니라…   말과 행실과 사랑과 영과 믿음과 순결에서 믿는 자들의 본이 되고 교리에 주의를 기울이라. 네 자신과 교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것들 가운데 거하라.”

그렇게 해도 세상에서 특히 마지막 때에 수모와 치욕을 당할 것이나 바울은 “네가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 말을 듣는 자들을 구원하리라.” (4:16)라고 했다.

성령의 임재하심을 구해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고 성경을 제대로 알아 올바른 교리를 배우고 전할 수 있어야 겠다.

This entry was posted in 신앙 and tagged . Bookmark th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