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디오 빌라도가 한 두개의 질문

 

너는 어디서 왔느냐? 하나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10 이에 빌라도가 그분께 이르되, 네가 내게 말하지 아니하느냐? 내게는 너를 십자가에 못 박을 권한도 있고 놓아줄 권한도 있음을 네가 알지 못하느냐? 하매 11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위에서 네게 주지 아니하셨더라면 나를 해할 권한이 결코 네게 있지 아니하였으리니 요한복음 19:9-11

재판장 본디오 빌라도가 자신 앞에 선 죄인 예수에게 두가지 중요한 질문을 한다.  너는 어디에서 왔느냐?  진리가 무엇이냐?

답은 예수님이 하늘에서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며 예수님의 말씀/증언이 진리이다.

진리에 속한 사람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그 분이 누구인지 안다.  로고스.  언어는 신성한 것이고, 그 말씀 속에 담겨있는 진리가 우리를 무지와 죄로 부터 자유롭게 해준다.

빌라도는 두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졌으나 답을 알아보려하지 않았다.  사람들이 두려워서

성경에 기록된 그가 예수님께 물었던 두개의 질문은 예언같은 것으로 빌라도가 의도한 질문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전달해 주신  질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어보고 답을 구하라고.  답을 구하는 것이 살 길을 찾아보는 것이고 그 길이 되어주고 진리를 가르쳐주고 소멸되지 않을 생명을 주기위해 오신 예수님은 우리의 왕, 창조주시며 하나님과 하나인 Son of God이다.

 

This entry was posted in 블로그, 신앙. Bookmark the permalink.